[Mac] Mac OS와 Mac에대해 알아보자 1편, 트랙패드
|
우리나라는 엑티브 엑스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Mac 보다는 Windows 운영체제를 쓰고있고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Mac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맥은 쓰기힘들잖아요', '맥에서 안되는게 많잖아요', 기타등등...
이번 기획은 Mac을 처음 쓰시는 분들도 쉽게 써볼 수 있게 기본적인것부터 하나하나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편 트랙패드
저는 맥북을 쓰기시작한지10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10년전에 맥을 처음으로 쓰기 시작할때 느낀것은 '마우스패드가 정말 많은것을 할 수 있구나...' 였습니다. 다른 운영체제의 노트북들과는 달리 (요즘은 비슷한 기능이 많아졌지만..) 맥북의 트랙패드는 한번 쓰기 시작하면 정말 편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그 트랙패드들의 기본적인 기능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트랙패드...>
트랙패드는 마우스패드이다
기본적으로 트랙패드는 마우스 패드입니다. 다른 노트북들처럼 마우스패드의 기능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한손가락으로 마우스를 움직이고 클릭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소리가 날때까지 꾹 눌러야 합니다.) 두손가락으로 누르면 우클릭으로 인식합니다. 또한 두손가락으로 마우스 스크롤처럼 화면을 움직일 수 있고 포스터치가 적용된 기종에 한해서 강하게 누르면 자동 검색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기능을 몰라도 기본적으로 마우스처럼 쓰기 편합니다.
멀티터치의 꽃
위에서 명시한대로 터치하고 있는 손가락수에 따라서 그 기능이 바뀝니다.
아무런 설정을 하고있지 않은 상태에서의 기본설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두손가락으로 터치는 우클릭이다.
2. 두손가락으로 상하 좌우 움직일시 스크롤처럼 움직인다.
3. 웹페이지에서 두손가락으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시 (스크롤 이상으로) 뒤로가기가 된다.
4.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처럼 두 손가락으로 확대및 축소를 할 수 있다.
5. 두손가락으로 더블탭을 하면 스마트 확대및 축소기능이다. (자동확대및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