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기념 맨땅계 일지] 4화 : 계정 내실2 + 무과금팁
오늘은 지난번에 예고한대로 와이번 준비 2단계까지 가고싶었지만, 오늘 갑작스런 개인 일정과, 늦잠으로 많이 못달렸어요.. 그래서 오늘까지 한 내용과 몇가지 무과금유저들을 위한 팁을 다뤄볼까 합니다.
일단 본론부터 긔긔
스토리 밀면서 장비칸이 부족해지기 시작해서 그냥 무지성으로 MAX까지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전 편에서도 말했지만 장비칸이랑 영웅칸은 최대한으로 늘려주세요! 무조건 모자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계절 레벨도 어느덧 30렙을 달성하여 와이번 피스의 핵심인 안젤리카를 받았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뉴비분들의 와이번 안정성은 안젤리카가 대퍼보다 훠얼씬 높다고 생각해서..
내일이 4일차 로그인 보너스 받는날이니 (계정으로 27일이 아닌 26일날 시작해서 내일이 4일차 계정입니다) 내일 에픽유저들의 영원한 갓템인 리버스 생명셋이 나옵니다. 그 템들을 안젤리카에게 장비해줄 생각입니다. 장비에 관해서는 내일 제 본계정을 가지고와서 다뤄보도록 할께요.
오늘 한 네시간동안 와이번 뺑뻉이 돌리면서 3별작을 한 결과 1지역을 다 밀고 에필로그 1지역까지 성공했습니다. 솔직히 맘먹고 오늘 더 돌릴까 고민중이긴 한데, 내일이 기여도 1.5배 이벤트라 행력을 좀 아껴둘 생각입니다. 그래야 내일 기여도 파밍을 열심히해서 주요 캐릭들 5각성 촉매제들을 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6각을 위해 파밍하기엔 여물이 모잘라기 때문에.. (30개 좀 넘께 있네요..)
에피소드1 3별작및 오르비스의 숨결을 풀로 파밍하고나면 저렇게 오르비스의 숨결 10개가 모이게 됩니다. 저는 이 장면을 캡쳐하기위해 안쓰고 기다렸는데 일단 하나하나 모일때마다 업글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ㅎ
그럼 이제 내실작의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이 숨결을 사용할것인데요, 마찬가지로 캎장님이 너무너무 잘 정리해주신 글이 공략게시판 가면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선 제가 왜 이 순서로 올렸는지만 다룰께요.
저의 1번 사용처는 지휘 본부입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뉴비가 가장 쉽게 스펙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복점수가 핵심입니다. 그래서 저는 방덱도 오픈해서 지던 이기던 최대한 치고있는데요, 정복점수를 모아서 필요한 템들을 사줘야 합니다. 어떤 템들이 필요한지는 내일 장비를 다루면서 같이 언급하겠습니다.
결론은 여기 지휘본부의 병영을 1단계 올려줌으로서 정복점수를 주는 파견임무를 보낼 수 있게 하기위해 저는 여기에 제일 먼저 투자합니다.
저의 두번째 소비처는 정령의 숲입니다. 재화의 핵심이라고 말씀드렸고 펭귄이랑 판타즈마는 많아도 부족해지기 때문에 저는 왼쪽에 한개 가운데를 풀로 올려줌으로서 동시에 3개 그리고 크리 확률을 좀 올려줬습니다. 나중에 크리 확률도 더 올려줄꺼에요. 당장은 개수때문에 이정도만 유지!
마지막으로 오르비스의 심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여기에 풀로 투자합니다. 하늘석과 골드, 정말 부족합니다. 최대한 땡겨줍니다. 그리고 가장 오른쪽의 크리확률이 매우 중요해요. 크리 찍고 안찍고가 정말 큰 차이를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에피 1만 다 모으면 딱 이정도 찍을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와 에피2까지 모으면 더 투자할 수 있겠죠? 그건 나중에 다 모으고 또 다뤄보도록 할께요.
잊고 있었는데, 배너에 영상 시청 이벤트 다 받았어요! 월뽑, 그리고 아티펙트 소환권이 제일 중요한데... 물론 결과는...
응~ 기대 안해 ~
여기까지가 오늘 오후에 한 내용들입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는 작업들이라 이렇게 쓰고나니 별게 없네요. 물론 제가 지금 내일을 위해 행동력을 아끼고 있는것도 있습니다. 이런 초반계정은 토벌을 돌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오늘은 잠시 참아줍시다.
오늘 내용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무과금러들을 위한 팁을 좀 살포해볼까 합니다. 제 본계정은 과금을 합니다. 월정액이랑 스페셜 패키지 파는걸 가끔 사는정도? 스페셜 안살때는 머라고라 패키지정도 살때가 있네요.
그런면에서 다른 부계정도 해보면서 여러가지를 좀 느꼈는데 그 팁들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머라고라
에픽세븐은 혜자 게임이 맞습니다. PvP욕심만 안부리면 정말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름 갓겜임 에픽세븐에서 항상 부족한게 있다면 바로 태생 4~5성 영웅들의 스킬강화를 할때 필요한 머라고라입니다. 초반에 3별작이랑 다 하고나면 "오 나 100개도 넘께 있네~ 올리고 싶은거 다 올려야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 한달에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머라고라가 최대 36개 수준입니다. 참고로 5성 영웅 스킬 풀로 올려주면 필요한게 36개였던가 그럴꺼에요... 한달에 한캐릭 풀로 키울 수 있는 양밖에 안되요. 무조건 아껴주고, 내가 얘를 쓸것이다 확신이 들면 그때 가장 마지막에, 장비랑 모든게 갖춰지면 투자하는것이 머라고라입니다.
기본적인 수급처는 출석보상이나 배너, 이벤트 이외에는 일주일에 상점에서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Previous imageNext image
이렇게 세군데서 구매해줍니다. 운좋으면 미궁이나 딴곳에서도 가능하지만 그건 다른얘기...
2. 장비관련
장비에 대해선 내일 더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지만 캐릭터들마다 입시컷이라는걸 사람들이 말하곤 하는데, 절대 신경쓰지 마세요. 눈만 높아지고 템파밍이 힘들어집니다. 재련도 마찬가지에요, 초반에는 흔히말하는 점수 30점짜리도 써야해요. 내일 실질적인 예를 가지고 오겠지만 일단 한두 수치만 잘붙어도 강화해서 쓸 생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템, 생명력에 붙었다고 못쓰나요? 하고 물어보면 답은 NO! 무조건 쓰는 장비입니다. 포기말고, 버리지마시고 강화해서 쓰셔야합니다. 초반에는요.... 나중에 좀 고이고나면 이런장비 6강까지도 안가겠지만.. ㅎㅎ
이렇게 잘 붙은 장비도 있습니다. 장비가 아무리 운빨이지만 결국 평균회귀합니다. 속도 20짜리 장비가 나올 확률이 몇퍼센트 일까요? 확률로 계산해보시면 얼마나 낮은 확률인지 아실꺼고 그런장비만 찾지 마시고 적당히 잘 붙은 장비도 아껴주세요. 결국 모두 사용처가 있습니다. 특히 무과금은요..
3. 여물관련
저 빨강 박스의 잎사귀를 저희는 여물이라 부릅니다. 행동력 80을 올려주는 재화인데, 무과금분들! 이거 아끼세요! 절대 함부로 쓰지 마세요! 꼭 필요할때만 쓰시면서 모으셨다가 이번 토벌 2배, 제단2배, 기여도 2배 이벤트때 한번에 모아서 쓰는겁니다. 안그러면 토벌 2배인데 여물없어서 하늘석 씹으면서 돌아야해요... 과금러는 상관없지만 무과금러는 이렇게 효율적으로 모아쓰지 않으면 정말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4. 시간
에픽세븐은.. 정말 하드한 게임입니다. 어렵다는 의미보다, 욕심이 생기면 생길수록, 급하면 급할수록 투자가 많아지는 게임이라는 의미입니다. PvP 실레나가 최종컨텐츠가 맞는건 분명하고 거기서 최강위권이 되기위해선 돈투자도 많이 해야합니다. 하지만 그 눈높이를 좀 낮추고 천천히 여유롭게 즐기면 결국 모든 컨텐츠를 다 정복하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은 확실합니다.
프리코네나 이런게임에서 유명한 말이 있죠 "통언뜬" 통상은 언젠간 뜬다... 에픽도 비슷해요, 일반 성약은 언젠간 픽업이있고 결국 모입니다. 제 본계정은 8달 하면서 과금을 한달에 많이해야 14만원인데도 불구하고 도감 80퍼센트 정도이니 말 다했죠. 참고고 그 없는 20퍼센트의 대부분은 전직퀘 못한것들과 월광 캐릭들입니다... (물론 아직도 이세없찐^^)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 알아봐가면서 즐기시면 결국 재밌게 즐길 수 있어요.
오늘 글은 여기서 20000.... 반쯤 술먹고 주제넘께 많이 쓴것 같지만.. 내일이나 새벽에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은 에필로그 3별작, 지루한 촉매제 파밍및 수몽모 전직, 그리고 리버스 장비 강화입니다.
카페에 올리는것보다 하루 느리게 올리고 있습니다. 빠른걸 원하시면 에픽세븐 포에버 네이버 카페를 애용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