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여행시 알고있으면 좋은 팁 몇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심카드
2. 지하철 요금 계산법
3. 뮤지컬 표 구하기
4. 박물관
5. 공항과 기차역
6. 식사
빨강글씨는 필수, 파랑글씨는 알아두면 좋은것으로 구분하시면 되겠습니다.
런던에는 즐길거리가 많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것중 하나가 뮤지컬입니다. 런던의 뮤지컬은 뉴욕의 브로드웨이의 뮤지컬과 같이 엄청남 퀄리티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명 뮤지컬들은 우리나라에도 수입이 되어가지고 공연이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는 그런 유명 뮤지컬들을 어떻게 해야 표를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뮤지컬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라이온킹, 같은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대작들을 뮤지컬만을 위한 완벽한 무대세팅과 몇달씩 연습하고 호흡을 맞춰온 극단원들의 뮤지컬을 보는것은 음악과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엄청난 일일 것입니다.
1. 런던의 뮤지컬 종류 (가장 유명한 5개, 순서와 상관없습니다)
Les Miserable (레미제라블)
<사진> 레미제라블 포스터
영화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유명해진 레미제라블은 19년간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의 삶을 그린 내용의 뮤지컬입니다. 영화로 보는것보다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가 펼쳐지기때문에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공연장 : Queen's Theatre
시간 : 매주 월~토 저녁 7시30분, 수요일, 토요일은 2:30에 추가공연
주소 : 51 Shaftesbury Avenue, London, W1D6BA,(Piccadilly Circus역 도보 5분)
전화번호 : (+44) 844-482-5260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사진> 오페리의 유령 포스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뮤지컬중 하나로 소설이 원작인 뮤지컬이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소설을 재미있게 읽으신 분들은 대부분이 좋아하시는 뮤지컬입니다.
공연장: Her Majesty's Theatre
시간 : 매주 월~토 저녁 7시30분, 화요일, 토요일은 2:30에 추가공연
주소 : 57 Haymarket, London SW1Y4QL (Charing Cross역 도보 5분)
전화번호 : (+44) 844-412-4653
Mammamia (맘마미아)
팝송 22곡을 (ABBA) 뮤지컬로 만들어서 나온 뮤지컬로 영화나 음악만으로도 사랑을 받을만큼 유명한 작품입니다. 신나고 흥겨운 음악들과 그리스 배경의 스토리라인도 재미있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뮤지컬입니다.
공연장 : Novello Theatre
시간 : 매주 월~목 저녁 7시30분, 금 17:00 / 20:30, 토 15:00 / 19:30
주소 : Aldwych London, Greater London WC2B4LD (Covent Garden역 도보 6분)
전화번호 : (+44) 844-482-5170
Lion King (라이온킹)
<사진> 라이온킹 포스터
디즈니의 라이온킹을 내용을 각색한 뮤지컬입니다. 무대와 복장 가면등이 밀림과 동물을 표현하고있기 때문에 다른 뮤지컬들보다 화려한 무대입니다. 관객석까지 내려와서도 연기를 하기 때문에 관객들은 바로앞에서 연기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어가 쉽습니다.
공연장 : Lyceum Theatre
시간 : 매주 화~토 저녁 7시30분,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14:30 추가공연
주소 : 21 Wellington St, London, WC2E 7RQ (Covent Garden 역에서 도보 5분)
전화번호 : (+44) 20-7420-8100
Wicked (위키드)
<사진> 위키드 포스터
오즈의 마법사를 재해석한 뮤지컬입니다. 마법을 다룬 뮤지컬답게 무대가 아주 화려합니다.
공연장 : Apollo Victoria Theatre
시간 : 매주 월~토 저녁 7시30분, 수요일, 토요일은 2:30에 추가공연
주소 : 17 Wilton Road, Westminster, London
전화번호 : (+44) 20-7834-6318
2. 티켓사는법
런던의 뮤지컬들은 위에 주소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까운데 밀집해있고 공연시간도 많습니다. (하지만 거의 표가 없다는게 함정..) 그렇기 때문에 티켓을 사는 방법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고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꼭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1) 직접 사자
제일 싸게 살 수 있는법은 당일 티켓 남은 자리를 공연장을 직접가서 사는것입니다. 공연장 입장에서도 남은자리는 싸게라도 파는것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정말 싸게 해줍니다. 물론 이 방법은 날마다 남아있는 자리위치나 심지어 없을수도 있기 때문에 반쯤은 도박입니다.
(2) 오프라인 할인점으로 가자
런던의 Leicester Square(레스터 스퀘어) 을 가게되면 오프라인에 엄청난 숫자의 할인 점들이 있습니다. 가게마다 가격이 다 다르기때문에 여러군데를 둘러보고 사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공식 할인티켓점인 TKTS에서 사시는것도 좋습니다.
TKTS 위치 : Piccadilly Circus역과 Leicester Square 역 사이에 위치
전화번호 : (+44) 20-7557-6700
(3) 온라인으로 사자
정확히말하면 싸게 살 수 있는방법은 아니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사게되면 수수료를 비롯해서 원가를 주고 사게되기때문에 기본적인 할인이 없을 뿐더러 미리 안하면 자리가 없기 때문에 잘 사셔야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자리를 비롯해서 정할 수 있기때문에 좋은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런던으로 가기전 우리나라나 아니면 최소 며칠전에 예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핸드폰 엡도 있어요 ㅎㅎ)
사이트 리스트
ticketmaster : 바로가기
TKTS : 바로가기
London Theatre : 바로가기
see Ticket : 바로가기
(4) 숙소에서 구하자
숙소가 호텔이든 한인민박이든 일단 구해달라고 부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가격과 자리 위치를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확실하지 않습니다.
3. 어느 위치가 좋을까?
모든 공연장은 기본적으로 자리가 많고 좋은 자리 나쁜자리가 있습니다. 인터넷 예매시에는 자리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잘 읽어보면 시야가 가려진다든지 하자가 있는 자리는 다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어떤자리가 좋을까? 한마디로 1층 중간이 좋습니다. 2층은 너무 멀기 때문에 잘 안보이기도 하고 1층 너무 앞은 너무 가까워서 안보이기 때문에 잘 적당히 중간을 추천드립니다.
4. 그 외 팁
- 온라인이나 핸드폰으로 예약시, 예약번호지참, 이미지 저장해서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끔 못찾을 수가 있기떄문에 만일을 위해서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 영어가 좀 약하신 분들은 스토리를 한번 쭉 읽어보시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안그러면 자요 ...
- 위에꺼랑 비슷한데 유럽 첫 여행지가 런던이시면 첫쨰 둘째날은 안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차때문에 졸려서 잘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 일요일에 보통 쉬기때문에 계획은 미리 세우세요
- 성수기때는 표가 잘 없기때문에 온라인으로 미리 예매하세요
다음 포스트는 박물관을 가지고 포스트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 여행 팁및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유럽여행 : 런던여행 팁 5편 공항, 기차역 이용하기 (0) | 2018.05.24 |
---|---|
6. 유럽여행 : 런던여행 팁 4편 박물관 돌아다니기 (0) | 2018.05.23 |
4. 유럽여행 : 런던여행 팁 2편 (지하철) (0) | 2018.05.22 |
3. 유럽여행 : 런던여행 팁 1편 심카드 (쓰리심) (1) | 2018.05.22 |
2. 유럽여행 : 런던여행 명소 2편 (0) | 2018.05.21 |